★노바렉스
1.기업개요
- 건강기능식품, 건강기능식품원료 제조 및 판매
- 자회사 포함 총 41건의 국내 최대 개별인정원료 보유 -> 고시형과 다른 고마진(6년간 제조,판매 독점)
- 개별인정원료를 바탕으로 OEM/ODM 사업
- 주요제품 : 오메가3, 루테인, 비타빈C,보스웰리아,콜라겐등
- 생산 CAPA
오창/오송1,2,3공장 : 3,700억(가동률 : 82% , 2023.3Q 누적)
2.투자아이디어
1) 내수 턴어라운드
- 연간 YoY는 아직 마이너스지만 기저효과로 인해 23.3Q YoY 플러스로 전환
- 전년도 내수 매출 급감한 기저효과와 재고소진에 따른 리스탁킹 영향
2) 내수산업위주에서 수출형 기업으로 변모
- 국내 대비 수출 비중이 20년 4% -> 21년 6.6% ->22년 11.8% ->23.3Q누적 25.2%로 증가하며 마진이 높은 수출 비중
증가
- 23년 2분기때 수출이 333억으로 22년 온기 수출 333억과 동일. 3Q까지 569억
- 4분기가 보통 판매사들이 재고털고 클로징하는 시기로 계절적 비수기
- 광군제때 매출이 늘어났지만 이후 줄어들며 QoQ는 줄어들 것으로 예상. 23년 온기 760억정도 수출 예상.
그래도 YoY 127.9% 성장
- 2021년 GNC 아시아 건기식 완제품 공급업체로 선정. 수출의 50%가 GNC향으로 추정
- 이외에 미국 Now, 호주 Blackmores등도 담당.
- 주요 수출 고객은 중국 소비자
- 23년 1월까지만 해도 중국 수입 건기식 브랜드 중 상위권은 고가 제품라인업을 보유한 BOOMHUE, Funrich가 차지.
- 하지만, 점차 저가 라인업을 보유한 브랜드 순위상승. 6월에는 Swisse에 이어 GNC가 2위. GNC, Blackmores등 저가
라인업 보유 브랜드가 주목받기 시작.
- 수출을 통한 시장의 확대와, 고마진으로 인한 수익성 확대로 EPS의 증가와 리레이팅 기대
3. 벨루에이션
- 현재주가는 2023년은 이미 반영된 것이고, 위의 실적테이블의 2024년 실적을 보면 내수도 턴어라운드 하여 상향 추세이고 수출도 YoY 41% 성장하면서 매출 3,476억/영업이익 338억(OPM 9.7%)/순이익 286억을 제시하였다.
- PE는 기저효과와 수출성장을 고려해서 10~14를 적용해보면 , 24년 기대시가총액은 2860억 ~ 4004억으로 현재 시가총액 2069억 대비 상승여력은 38%~ 93%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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